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연금공단재직증명서 발급하기

by *^^*& 2017. 7. 26.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국민연금공단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재직증명서란 자신이 이제까지 어디에서 어떻게 근무했는지를 증명하는 서류라고 볼 수 있는데요. 



자신이 일할때 어디든 국민연금을 납부하였을 것입니다. 그것을 토대로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서 재직증명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붙 국민연금공단 재직증명서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검색창에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이름을 검색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클릭을해서 입장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아래에서 서식찾기 자사 직원찾기 고객상담실 .... 메뉴 보이시죠?
여기서 두번째줄 처음 보시면 개인민원(조회/증명) 로그인 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들어가보세요. 여기서 재직증명서 발급을 할수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두가지 작업을 해야 합니다. 첫째로 맨 위에 조회/증명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아마 기본적으로 신고/신청에 되어져 있을 확률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래 가입증명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가입증명이 즉 재직 증명을 대신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그 다음 절차로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본인인증인데요. 이런 사이트에 들어가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수라는것은 더 잘아실겁니다. 없다면 가까운 은행으로 직접 방문해서 이번 기회에 받는 것도 좋을것같네요. 이건 인터넷으로 개인정보를 조회하려면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꼭 이번기회에 받으셔서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본인인증을 하시고 나면 자신이 어디에서 어떻게 얼마가 근무했는지가 쭉 나오게 되는데요. 확인하시고 맨 아래로가시면 프린터 발급 아니면 팩스 발급을 통해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오늘은 국민연금공단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